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IAT, 제주형 성장엔진 육성방안 논의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6.06.22 07:48
수정 2026.06.22 07:48

제주서 5극3특 성장엔진 전략포럼 개최

산학연관과 지역 의견 청취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19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지역 산업 여건과 미래 성장잠재력을 논의하기 위해 '5극3특 성장엔진 전략포럼(제주)'을 열었다.ⓒKIAT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제주특별자치도의 미래 성장엔진에 시동을 건다.


KIAT는 19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지역 산업 여건과 미래 성장잠재력을 논의하기 위해 '5극3특 성장엔진 전략포럼(제주)'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남권 포럼에 이어 열린 이번 제주 포럼에는 산업부, 제주도청, 지역 앵커기업과 혁신기관, 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토론과 논의를 가졌다.


5극3특 성장엔진은 초광역권과 특별자치권역별 경제성장을 견인할 핵심 산업을 집중 육성해 대한민국의 공간적 산업지도를 수도권 중심 구조의 1극 체제에서 다극 체제로 전환하기 위한 산업정책이다.


이에 정부는 권역별 성장엔진을 중심으로 대규모 민간투자를 유도하고, 재정, 금융, 인력, 인프라, 규제특례 등 7종 지원 패키지를 통해 지역 주도의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전윤종 KIAT 원장은 "제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정에너지 선도 지역이자 새로운 산업의 실증과 혁신이 가능한 최적의 환경을 갖춘 곳"이라며 "제주만의 강점을 살린 성장엔진을 발굴하고 육성해 대한민국 균형성장을 이끄는 핵심 거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