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IAT, 2년 연속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획득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6.06.22 07:48
수정 2026.06.22 07:48

제조AX 선도·5극3특 지원체계 구축 등 노력 인정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현판.ⓒKIAT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재정경제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우수)'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재정경제부는 매년 공공기관의 안전과 책임경영, 조직운영 등 경영관리 부문과 기관 고유의 주요사업 부문 운영 성과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번 경영실적평가는 지난해 성과를 기준으로 31개 공기업과 57개 준정부기관에 대해 진행됐다.


KIAT는 약 2조 원 규모의 정부 예산을 운영하는 기술혁신 전문기관이다. 이번 평가에서 ▲안전과 책임경영 ▲조직과 인적자원관리 등의 경영관리 지표 ▲산업기술 혁신성장동력 확보 등 주요사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경영관리 부문 평가에서는 직무와 성과중심의 합리적 인사체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윤리경영과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을 실천해 ESG 가치를 균형 있게 달성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주요사업 부문 평가에서는 인공지능(AI)융합 전문인력 양성, AI 기술혁신 지원기반 마련을 통해 국내 제조업의 인공지능 전환(AX)개선에 적극 노력한 점을 우수하게 평가받았다.


또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전략인 5극3특 정책에 맞춰 권역별 성장엔진 발굴을 지원하고, 지역산업 지원체계를 개편하는 등 정책 추진기반 마련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윤종 KIAT 원장은 "2년 연속 경영실적평가 A등급이라는 쾌거는 산업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치열하게 달려온 전 직원 헌신의 결과"라며 "향후 KIAT는 정부의 AX와 5극3특 정책을 강력하게 이행해 기업의 도약과 지역의 활력을 이끄는 산업기술혁신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