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폐건전지 가져오면 할인쿠폰…건보공단, 지역 상생마켓 운영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입력 2026.06.25 10:32
수정 2026.06.25 10:33

강원 사회적경제기업·소상공인 42곳 참여

폐의약품 교환 캠페인·청년 공연으로 ESG 실천 확대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경. ⓒ데일리안DB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역 소상공인 판로를 지원하고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상생 행사를 열었다. 폐건전지와 폐의약품을 할인쿠폰으로 교환하는 친환경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25일 건보공단에 따르면 전날 지역경제 활성화와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상생마켓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강원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주민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실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소상공인 등 42개 업체가 참여했다. 원주 특산품과 농산물, 수공예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가정에 남아 있는 폐건전지와 폐의약품을 가져오면 상생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으로 바꿔주는 자원순환 캠페인도 운영했다.


이와 함께 지역 청년 아티스트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행사 참여를 유도했다.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