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서부발전, 강남역서 대국민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6.06.19 17:16
수정 2026.06.19 17:16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요령 설명·홍보물 배포

한국서부발전은 19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대국민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이 에너지 절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대국민 거리 캠페인에 나섰다. 서부발전은 19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대국민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부발전 임직원은 강남역을 찾은 시민에게 적정 냉방 온도 유지, 대기전력 줄이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절전 방법을 설명하고 에너지 절약 안내 스티커와 홍보 물품을 전달했다.


서부발전은 올해 초부터 본사와 전국 사업소에서 지역 주민과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국민 행동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며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문화 확산에 노력했다.


구체적으로 공공기관 승용차 2부제 참여 독려, 지역사회 에너지 절약 실천 선언, 태안버스터미널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부 정책 이행과 국민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 왔다.


이번 강남역 캠페인은 전사적 에너지 절약 실천 활동의 연장선에서 수도권 시민과 생활 속 작은 실천이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과 탄소중립 실현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정복 서부발전 사장은 "에너지 절약은 모두가 함께 실천해야 할 가장 쉬운 탄소중립 실천이자 국가 에너지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 실천 활동을 추진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