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부천 소식]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부천대, 지역 경제 성장 협약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입력 2025.04.22 09:48
수정 2025.04.22 09:48

장애인의 날 기념 영화관람 프로그램 진행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와 부천대는 21일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산학연 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과 지역경제 성장을함께 추진하기로 뜻을 모은 결과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부천대학교 라이즈(RISE)사업 및 특성화 사업 기반의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 △소상공인의 신기술 및 디지털 전환(DX) 지원 △업종별 공동 특화사업 및 경영지원 △기업 맞춤형 컨설팅 및 기술 지원 △시제품 제작 및 재직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부천대의 연구·교육 인프라와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의 현장 중심 네트워크가 결합되면서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기여와 성과가 기대된다.


○장애인의 날 기념 영화관람 프로그램 진행


부천시는 21일 제45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기념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영화관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천시가 주최하고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샘물자리’가 협력해 추진했으며, 보호자를 포함한 샘물자리 이용자 6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애니메이션 영화 ‘와일드로봇’을 관람했다.


관람한 ‘와일드로봇’은 야생에 남겨진 로봇 ‘로즈’가 아기 기러기 ‘브라이트빌’과의 만남을 통해 관계를 배우고 성장해 나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영화관람은 장애인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바쁜 작업 일정 속에서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 됐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