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퇴직교직원들 참여 봉사단 창단
입력 2017.08.24 18:11
수정 2017.08.24 18:11
지역사회 위한 재능기부 등 활동 계획
참여자 간 네트워크 형성·사회참여 기대
24일 사학연금공단 나주본부 2층 세미나실에서 제 1기 사학연금 봉사단 창단식이 열리고 있다.ⓒ사학연금공단
사학연금공단은 24일 나주본부 2층 세미나실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퇴직교직원들의 보람 있는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제 1기 사학연금 봉사단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개모집과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제 1기 사학연금 봉사단은 전국 8개 지역 퇴직교직원 6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사학연금은 봉사단 창단과 퇴직자지원센터의 활성화를 통해 퇴직 교직원들의 인적 자원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참여자 간 네트워크 형성, 지속적인 사회참여가 이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중흔 사학연금 이사장은 "봉사단의 창단으로 퇴직교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참여 서비스 기반이 마련됐다"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봉사단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