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문체부도 인정! 통영시, 스포츠산업대상 우수 지자체 선정

김태훈 기자 (ktwsc28@dailian.co.kr)
입력 2025.12.12 15:30
수정 2025.12.12 15:46

ⓒ 통영시

통영시(시장 천영기)가 다시 한 번 ‘스포츠마케팅’ 능력을 인정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는 1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제21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기업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스포츠산업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한 해 동안 국내 스포츠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지자체를 비롯해 개인과 단체 및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시상식 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는 경상남도 통영시와 충청북도 제천시를 선정해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은 전국 22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17개 광역지방자치단체의 추천을 받아 후보로 선정된다. 산업‧스포츠‧언론계 등 외부전문가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 국민공개검증, 문체부 공적심사까지 모두 통과해야하는 만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엄격한 심사 끝에 통영시는 다시 한 번 스포츠마케팅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스포츠기반시설 확충과 국제ㆍ전국 규모 스포츠대회 유치 확대, 전지훈련팀 유치 활성화와 스포츠기반 자원 활용을 통한 스포츠관광 활성화로 지역경제 파급효과 창출, 프로스포츠단 통한 통영시 브랜드 홍보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김대현 문체부 제2 차관과 천영기 통영시장. ⓒ 통영시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충청북도 제천시 등과 함께 지역소멸위기에 대응하는 스포츠마케팅 효과를 통해 생활인구 증대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꾀하고 있는 통영시(인구 약 11만 7000명)는 지방 소도시 최초로 KOVO컵과 KBL컵 등 주요 프로대회 유치, KBO리그(프로야구) NC 다이노스와의 스폰서십 체결, 국내 최초 트라이애슬론국제대회운영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스포츠를 통한 브랜드 제고와 관광 활성화에 앞장섰다.


통영시는 민선 8기부터 대외스포츠경기유치확대를 적극 추진해 올해 13개의 전국ㆍ국제규모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 2024~25년 2년 연속 동계 전지훈련 연인원 10만 명 이상을 유치하며 ‘도내 1위’에 오르는 등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미래 먹거리산업으로서 스포츠산업의 중요성과 가치에 주목해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해온 노력이 결실을 맺어 매우 기쁘다”며“이번 수상은 시민들의 협조로 함께 만들어낸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인대회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그 혜택이 시민들에게 배분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 (ktwsc2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