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코어, 인도네시아 최초 ‘디지털컵’ 골프대회 행사개 최
입력 2024.06.27 11:06
수정 2024.06.27 11:06
국내 최대 골프 IT플랫폼인 스마트스코어가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땅그랑에 위치한 모던골프장에서 ‘디지털 컵’ 골프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스마트스코어가 주최한 토너먼트 대회로, 인도네시아 골프장 및 골프 협회 관계자, 현지 인플루언서와 고객 등 1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마트스코어는 모던골프장에 설치된 자사 스마트클럽 솔루션을 활용해 참가자들이 태블릿과 개인 앱에서 실시간 스코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 후에는 키오스크에서 스코어카드를 출력해 소장할 수 있도록 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홀별 드론영상, 지오펜싱 기술을 활용한 거리 측정과 핀 위치 식별 기능 제공, 식음료 원격 주문 등 골프와 디지털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 IT에 관심이 높은 현지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모던골프장은 스마트스코어의 스마트클럽 솔루션 도입으로 코스 관제, 단체 라운드 데이터 관리, 클럽관리 등을 전면 디지털화 함으로써 골프장 운영을 효율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스마트스코어는 2022년 베트남 빈펄을 시작으로 태국 치찬, 말레이시아 아티타야 등 동남아 50여개 골프장에 스마트클럽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올해 5월에는 대만 썬라이즈 골프장에 솔루션을 설치하며 국내 골프 IT 솔루션사 중 처음으로 중화권 국가에 진출했으며, 금번 대회를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스마트스코어 염인욱 해외사업부문장은 "인도네시아 골프 산업은 혁신과 협력에 대한 개방성을 갖추고 있어, 밝은 미래가 있다고 확신한다”며, “현지 골프 산업의 발전과 글로벌화에 기여하는 것이 스마트스코어의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