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 교원 마음회복 '휴(休) 하나' 프로그램 운영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05.31 14:45
수정 2024.05.31 14:45

치유, 성장, 회복 중점…교육활동 침해 겪는 교원 11명 대상

올해 12월까지 교원 60여명 대상으로 총 5회 운영 예정

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 '휴(休) 하나' 프로그램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은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교육원에서 경기도 유·초·중등·특수학교 교원 11명을 대상으로 교원 마음회복 프로그램 '휴(休) 하나' 1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도교육청의 올해 핵심 정책인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종합 대책의 일환으로, 교육활동 침해로 인해 극심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교원의 치유·성장과 회복을 위해 2박 3일 숙박형 치유 회복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과정은 △개인 심리 검사 및 심리 상담 △사진 심리치료 △명상, 아로마, 숲 테라피 △풀피리 공연 및 체험 △문화예술 체험 및 글램핑 체험 등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원은 "학교라는 밀집된 공간을 벗어나 새로운 변화의 계기를 만든 시간이었다"며 "학교 현장에서 좀 더 힘을 내 아이들과 만날 수 있는 용기가 생긴 프로그램"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인순 인성교육원장은 "학교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의 아픈 목소리를 들으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선생님들이 현장, 교실로 돌아가 교육에 헌신과 열정을 쏟을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은 '휴(休) 하나' 1기 운영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교육활동 침해 교원에 대한 마음 회복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교원의 치유, 성장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