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미숙 경기도의원, 화성지역 기업성장 위한 소통의정 펼쳐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3.06.09 17:16
수정 2023.06.09 17:16

경기신보 동탄지점 일일 명예지점장으로 위촉

“지역 기업 성장 위해 적극적인 의정 펼칠 것”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신미숙 의원이 일일명예지점장으로 기업인과 소통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신미숙 의원(민주 화성4)일 9일 경기신용보증재단 동탄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돼 지역경제인들의 애로점을 청취하는 소통의정을 펼쳤다.


신 의원은 지역기업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경기도 소공인연합회 정책건의 청취, 경기도 소공인 지원체계 개선방안 마련 토론회 등을 개최한 바 있다. 또한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직접 소통하는 경기신보의 타운홀 미팅에도 참여하는 등 현장 소통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는 기업 소통전문가이다.


특히 이번 일일명예지점장 활동은 복합경제위기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민생경제 현황을 파악하고, 화성시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용보증 제도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자 신 의원의 제안으로 이뤄지게 됐다.


신 의원은 이날 위촉식 후 기본적인 보증상담방법과 보증상품 종류 등에 대해 안내를 받고 본격적인 상담 업무를 진행했다. 보증상담 및 신청을 위해 동탄지점에 방문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직접 상담하면서 이들의 경영애로, 지역현안 등을 청취했다.


화성시 동탄지역에서 소규모 제조업을 운영 중인 한 소상공인은 신 의원과 보증상담 및 소통의 시간을 진행하면서 영세 제조업체로서의 자금조달에 대한 만성적 어려움과 정책사각지대를 호소했다. 신 의원은 그의 애로사항에 공감하면서 도내 소공인을 위한 특화지원 방안 마련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했다.


신미숙 의원은 보증상담회를 마친 후 “이번 경기신보 일일명예지점장 체험은 여전히 많은 경기도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과 지역현안에 대해 깊이 알 수 있었던 중요한 기회가 됐다”며 “여러분들이 의견을 주시는 것은 곧 정책마련을 위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활동의 날개를 달아주시는 것과 같다. 경기도 기업이 훨훨 비상할 수 있도록 도의회도 현장의견에 귀 기울여 실질적인 정책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