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소비자보호의 날’ 임직원 교육·행사 실시
입력 2021.07.01 09:45
수정 2021.07.01 09:45
고객접점 매체에 활용할 소비자보호 ‘슬로건’ 선정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위한 ‘임직원 교육’ 실시
KB증권은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의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 전환과 관심도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일 및 해당기간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컨텐츠와 교육자료 등을 제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소비자보호에 앞장 서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임직원 참여를 통한 소비자보호 ‘슬로건 선정’ 행사와 소비자보호 마인드 확립을 위한 ‘임직원 교육’을 진행한다.
소비자보호 슬로건 선정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과 완전판매 프로세스 정착을 위한 슬로건을 전 임직원의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이를 대고객 안내 문자와 영업점 내 게시물 등에 활용, 홈페이지·유튜브 증권방송 등 소비자 접점 매체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소비자보호의 날 임직원 교육은 고객의 소리(VOC) 내용에 귀를 기울이고 민원 주요 사례 등을 공유해 소비자의 입장에서 업무처리와 응대를 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