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건기식 부터 메이크업까지”…환절기 책임지는 ‘프로폴리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0.09.26 07:00 수정 2020.09.25 15:52

길었던 여름의 무더위가 끝나고 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10도 이상의 심한 일교차가 연일 지속되고 있다.


가뜩이나 코로나19 사태로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은 요즘, 환절기의 열악한 외부 환경으로 인해 감기, 피부 건조증 등의 질병 위험까지 높아지면서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환절기 건강 관리와 관련해 다양한 성분을 활용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프로폴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프로폴리스는 꿀벌들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가지 식물에서 채취한 물질에 타액과 효소 등을 혼합해 만든 것으로, 풍부한 영양분 공급과 함께 소염, 항균, 항산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환절기를 책임지는 프로폴리스 제품들을 소개한다.

웰씨드 그린 프로폴리스 디펜스드롭 ⓒ교원더오름 웰씨드 그린 프로폴리스 디펜스드롭 ⓒ교원더오름
◇섭취 간편하고 흡수율이 높아…”몸 속 건강 관리로 제격”


환절기에는 갑자기 바뀐 외부 환경으로 인해 생활 리듬이 깨지면서 숙면을 취하지 못해 피로가 누적되게 된다. 누적된 피로는 염증 발생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구강의 경우 다른 부위에 비해 표면이 약해 염증이 더 쉽게 발생하게 된다.


특히, 요즘같이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는 경우는 세균과 습기로 인해 구강에 발생한 염증이 심해질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한다.


교원더오름의 ‘웰씨드 그린 프로폴리스 디펜스드롭’은 브라질 청정 고산지대에서 생산된 그린 프로폴리스 중 가장 높은 등급으로 평가 받는 울트라 그린 등급의 프로폴리스를 액상형으로 만든 제품이다.


교원더오름과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소기업인 서울프로폴리스가 공동으로 개발해 신뢰성이 높은 제품으로, 무알콜 수용성 프로폴리스 추출 기술인 WEEP공법을 통해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물에 녹아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무엇보다 체내 흡수율과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어서 입안에 스포이드로 프로폴리스를 직접 떨어뜨려주면 항산화 작용과 구강 항균 효과에 도움을 준다.


오설록의 ‘오설록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호주 청정 자연에서 얻은 프로폴리스 추출물 주원료에 제주 유기농 녹차 추출물을 부원료로 더했다. 프로폴리스는 원료 특성상 수용화가 어렵지만 특허기술로 제조한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사용해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았다.


또, 마누카꿀의 은은한 단맛과 입안에 감도는 상쾌한 녹차향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케라시스 프로폴리스 에너지 샴푸 ⓒ케라시스 케라시스 프로폴리스 에너지 샴푸 ⓒ케라시스
◇비타민·미네랄 풍부…프로폴리스 샴푸로 건조해진 모발 관리


가을이 시작되면서 불어오는 건조한 바람과 여름 못지 않게 강한 자외선은 수분을 빼앗고 열을 가해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모자나 양산 등을 사용해 모발이 자외선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막고, 영양과 보습 성분이 풍부한 샴푸를 사용해 관리하는 것이 좋다.


케라시스의 ‘프로폴리스 에너지 샴푸’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외부자극으로 발생하는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여기에 스위스 고산지대의 청정 허브 추출물이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해 주고, 프로폴리스의 유수분 보습막이 건강한 윤기를 부여해 광채나는 모발로 관리해 준다.

CNP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LG생활건강 CNP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LG생활건강
◇프로폴리스 성분 함유 쿠션으로 메이크업과 동시에 피부 관리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메이크업이 간소화 되었지만, 대면 업무가 많은 직종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마스크와 환절기 외부 환경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에 건조하고 자극적인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과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CNP의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은 ‘꿀에센스’라는 애칭으로도 불린 프로폴리스 앰플의 영양과 보습 성분이 담겨 앰플을 바른 것처럼 촉촉하고 윤이 나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앰플 성분과 함께 99.9%의 순수 골드 성분이 더해져 자연스럽게 피부 속부터 환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각기 입자 크기가 다른 3가지의 파우더로 피부를 빈틈없이 커버해주는 트리플 커버 콤플렉스 기술이 적용되어 완벽하게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돕고, 스킨 픽서 성분이 메이크업 후 다크닝 현상을 방지해줘 하루 종일 처음 그대로 깨끗한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해준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