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재엽, 노숙생활에 자살시도 ‘유도영웅 몰락’

이선영 넷포터
입력 2013.05.03 15:31 수정
김재엽 노숙생활이 화제다. 김재엽 노숙생활이 화제다.

‘유도영웅’ 김재엽이 노숙생활에 자살까지 시도했던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김재엽은 최근 진행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대찬인생’ 녹화에서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어린 시절 방황부터 1988 서울 올림픽 금메달, 그리고 유도계 퇴출과 사업실패, 이혼, 대인기피증, 노숙생활, 자살 시도 등 그야말로 믿기지 않는 충격적 이야기가 가득했다.

김재엽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남다른 싸움 실력을 과시하며 깡패 짓을 일삼았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고등학교 1학년 때 스스로 목을 매려 했던 어머니를 보고 충격을 받아 이 같은 방황의 시간들을 청산했다.

이후 유도에 전념한 그는 1984 LA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놓쳤지만, 4년 뒤 조국에서 마침내 금메달을 목에 걸며 인생의 전성기를 맞았다.

하지만 지도자로 활약하던 1996년 유도평가전에서 판정시비로 유도계에서 퇴출당했고 이후 사업까지 실패하면서 내리막길을 걸었다. 대인기피증에 노숙생활을 이어가던 그는 급기야 자살까지 시도했다.

그의 삶을 다시 일으켜 세운 건 다름 아닌 어머니. 김재엽은 “더 이상 금메달리스트 김재엽이 아니다”며 다그친 어머니 덕분에 제2의 삶을 살 수 있게 됐다. 현재 동서울대학교 경호스포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그는 어머니를 향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선영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