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폴리텍대-시도연구원협의회, AI 시대 지역 인재양성 해법 논의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입력 2026.06.25 14:53
수정 2026.06.25 16:43

한국폴리텍대학은 대한민국시도연구원협의회와 함께 25일 ‘AI시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사회 대전환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이 인공지능(AI) 확산과 인구감소에 대응한 지역 인재양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대한민국시도연구원협의회와 공동 포럼을 개최한다.


폴리텍대는 시도연구원협의회와 함께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AI시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사회 대전환 인사이트 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수도권 집중 등 지역이 직면한 구조적 문제에 대응하고 지역산업과 직업교육을 연계한 인재양성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지역 산업·인구구조 전환 대응 인재양성체계 구축 연구’의 주요 성과와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한다.


또 AI 확산에 따른 산업구조 변화와 인구구조 전환에 대응하는 효율적인 직업교육 정책, 지역 맞춤형 인재양성 전략, 양 기관 간 협력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직업교육 체계와 지속 가능한 지역 인재양성 모델 구축 방안을 중심으로 의견을 나누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협력 방안도 함께 모색한다.


이철수 폴리텍대 이사장은 “AI 시대의 도래와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는 지역 산업과 직업교육 전반에 새로운 전환을 요구하고 있다”며 “축적한 현장 중심 직업교육 역량과 지역정책 연구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해 지역 실정에 맞는 지속 가능한 인재양성 모델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