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李대통령, 오늘 이재용과 비공개 회동…호남 반도체 투자 논의할 듯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입력 2026.06.25 09:41
수정 2026.06.25 09:42

지난 19일엔 최태원 SK회장과 회동

이재명 대통령이 20일(현지 시간) 인도 뉴델리 바랏 만다팜 센터에서 열린 한-인도 비즈니스 포럼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25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비공개 회동을 한다.


정치권과 경제계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이 회장과 비공개 회동을 갖고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등 신규 반도체 투자 및 지역 균형발전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오는 29일 '국토공간 대전환' 민관 합동회의에서 예정된 400조원 규모의 호남 반도체 투자 계획 발표를 앞두고 관련 내용에 대한 막판 조율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은 지난 8일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조만간 성장 전략의 대전환을 이뤄낼 대규모 투자 프로젝트를 국민 앞에 공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도 전날(24일)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호남·충청 지역에 제2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검토 중인 것과 관련해 "논의가 마무리 단계"라고 말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19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만났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