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부발전, 부산지역 공공기관 합동 '청렴라이브' 개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6.06.24 09:10
수정 2026.06.24 09:10

부산지역 공공기관 간 청렴 가치 공유·실천 의지 다져

내부통제 고도화와 윤리·인권경영 확산 위한 협력 강화

한국남부발전은 23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3층 캠코마루에서 부산지역 공공기관 윤리경영 협의체인 '청렴웨이브' 참여기관과 함께 '청렴라이브(LIVE)' 행사를 개최했다.ⓒ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이 내부통제 고도화와 윤리·인권경영 확산을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23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3층 캠코마루에서 부산지역 공공기관 윤리경영 협의체인 '청렴웨이브' 참여기관과 함께 '청렴라이브(LIVE)'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렴웨이브 참여기관 임직원의 청렴 역량을 강화하고 기관 간 윤리경영 협력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관장의 청렴 리더십을 공유하고 내부통제 체계와 윤리·인권 중심의 조직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기관 대표가 청렴의 핵심 가치를 상징하는 꽃을 함께 꽂아 하나의 꽃바구니를 완성하는 '청렴 꽃 피우기'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이어 공동 청렴선언을 통해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으며 청렴 특강과 판소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준동 남부발전 사장은 "청렴과 윤리는 공공기관이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핵심 가치"라며 "이번 청렴라이브를 계기로 부산지역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지속하고, 내부통제 강화와 인권윤리가 존중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국민 눈높이에 부응하는 투명한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