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성남시, 구미동 물빛정원과 무지개마을 잇는 '구미 보도교' 개통

최규원 기자 (gyuwon@dailian.co.kr)
입력 2026.06.22 09:46
수정 2026.06.22 09:48

'구미 보도교' 전경.ⓒ성남시 제공

성남시는 분당 구미동 성남물빛정원과 무지개마을을 탄천 위로 가로질러 연결하는 '구미 보도교' 설치를 완료하고 22일 개통했다.


구미 보도교는 길이 30m, 폭은 6m로 조성됐다. 해당 구간은 탄천을 사이에 두고 단절된 주거지와 문화생활 시설 간 연결을 위해 시민들이 보도교 설치를 요청해 온 곳이다.


이번 개통으로 탄천 건너편에서 성남물빛정원이나 오리역으로 가기 위해 약 140m 떨어진 곳에 있는 오리교로 돌아가야 했던 자전거·유모차·휠체어 이용자 등 무지개마을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물빛정원은 시가 1997년부터 28년간 방치된 구미동 옛 하수처리장 부지(2만9041㎡)에 2025년 조성한 문화복합 공간이다.


산책로(성남두물길)와 뮤직홀(지하 1층, 지상 1층, 연면적 881㎡)이 들어서 매주 기획 공연과 음악회 등이 열리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 또한 옥상 공간은 지난해 12월 공공예식장으로 지정돼 하객 기준 80명 이하의 '작은결혼식'도 치를 수 있다.


시는 또 하수처리관련 임시 가설물 부지에 미술관 유치 등 물빛정원 주변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규원 기자 (cg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