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시흥소식] ‘자생화의 향연’ 시흥시 자생식물 전시회 개최

명미정 기자 (mijung@dailian.co.kr)
입력 2026.06.10 07:42
수정 2026.06.10 11:01

분경·분재·석부작 100여 점 선봬

시민 참여 체험도 마련

시흥시청 주차장 일원에 전시된 자생식물들ⓒ시흥시제공


시흥시는 오는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시흥시청 주차장(장독대) 일원에서 ‘제20회 시흥시 자생식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시흥시자생식물연구회가 정성껏 가꿔 온 자생식물 작품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자생식물의 생태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에서는 우리나라 산과 들에서 자생하는 식물을 활용한 분경, 분재, 석부작 등 100여 점의 작품이 선보인다. 특히 전통 장독대와 어우러진 전시 공간을 조성해 도심에서도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우리 꽃 심어가기 체험’에서는 풍로초 등 자생식물을 직접 화분에 심어보며 재배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연구회의 주요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표 작품 전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익겸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자생식물은 우리 자연과 문화가 함께 만들어 온 소중한 생태 자산”이라며 “이번 전시회가 시민들이 자생화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생식물 심어가기 체험은 현장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명미정 기자 (miju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