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DX 잡페어 개최…“디지털 청년 인재 양성”
입력 2022.04.10 10:09
수정 2022.04.10 10:09
‘KT 에이블스쿨 1기’ 잡페어 시행
KT는 청년 인공지능(AI) 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잡페어(Job Fair)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T, BC카드, 케이뱅크, 지니뮤직, 나스미디어 등의 KT 그룹 내 주요 기업과 AI 원팀 내의 현대중공업그룹, 올거나이즈(인지검색), 웨인힐스벤처스(AI영상제작), 디에스랩글로벌(사이버보안), 액션파워(음성인식개발), 모빌린트(AI반도체개발)와 같은 스타트업 5개사 등이 참여해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KT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각 기업별 채용 담당자와 해당 기업의 AI·디지털전환(DX) 관련 직무 분야의 현직자를 만나 자유롭게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교육생 중 일부는 4월 중에 수시 채용 절차를 거쳐 KT 에이블스쿨의 채용 연계 기업에 우선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1기 교육이 마무리되는 5월 중순께 기업별 정시 채용 절차도 진행될 예정이다.
KT 에이블스쿨 2기 모집은 이달 25일부터 시작되며 모집 요강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영심 KT 인재개발실장 상무는 “대한민국을 AI 강국으로 이끌 경쟁력 있는 디지털 실무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이들이 보다 많은 영역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채용 기회 확대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