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 숙인 KT 구현모…“설비 교체 중 오류, 보상방안 조속히 마련”
입력 2021.10.26 14:02
수정 2021.10.26 14:04
재발 방지 최선…통신망 살피고 정부 조사 적극 협조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 발생
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25일 전국적으로 발생한 인터넷 장애로 불편을 겪은 고객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했다.
구 대표는 26일 공식 사과문을 내고 “KT 최고경영자(CEO)로서 회사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심층적인 점검과 함께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아울러 이번 사고를 유무선 네트워크 통신망 전반을 면밀히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며 “조속하게 보상방안 또한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장애 원인은 네트워크 경로 설정 오류로 파악됐다.
구 대표는 “인터넷 장애 초기 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해 외부에서 유입된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했으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 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다”며 “정부의 원인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다시 한 번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