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스코, 부천시박물관 MI(Museum Identity), 캐릭터 개발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입력 2021.04.14 13:19
수정 2021.04.14 13:19

국내 CI, BI, 네이밍 개발 업체, 디자인스코(대표 김익상)가 부천시박물관의 MI(Museum Identity)와 캐릭터를 제작하였다고 밝혔다.


부천시박물관은, 대한민국 교육 변천사, 여러 시대를 풍미한 유럽자기 문화, 수천 년의 세월 속에서 대자연이 빚어낸 수석, 여월동 옹기 가마터를 비롯해 부천 지역에서 출토된 유물 등 각양각색의 테마들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부천시립박물관과 국궁 제작 및 궁도의 명맥을 알리는 부천활박물관, 그리고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작가이자 인권 운동가였던 펄벅(Pearl S. Buck)을 기리는 부천펄벅기념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부천시박물관의 MI는 느낌표(!)을 부천시립박물관, 부천활박물관, 부천펄벅기념관, 캐릭터에 통일된 그래픽 모티프를 적용하여 각각의 이미지에 상호 연계성을 강화하였다. 이는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박물관 문화 조성과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박물관의 의미를 담고 있다.


부천시박물관의 MI를 제작한 디자인스코는 차별화된 전략과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CI, BI, 네이밍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자인스코는 그동안 서울반도체, 한국소방안전원, 대방건설 CI 개발 및 롯데마트, 현대커넥트, 한화불꽃, 설중매, 청하 BI 개발 등을 하였다.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