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7개월 만에 안식년 깨고 신곡 발매
입력 2021.02.17 09:36
수정 2021.02.17 09:36
'메이크 20' 마지막 싱글 '초점' 17일 발매
'보고싶다' 작사가와 다시 한 번 의기투합
가수 김범수가 7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다.
김범수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초점’을 발매한다.
‘초점’은 김범수가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장기 음원 프로젝트 ‘메이크 트웬티’(MAKE 20)의 파트 1 마지막을 장식해 줄 10번째 싱글이다. 데뷔 후 쉴 틈 없이 달려온 김범수가 안식년을 깨고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이기도 하다.
‘초점’은 김범수의 대표 히트곡 ‘보고 싶다’를 작사한 윤사라 작사가가 참여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신곡 커버 이미지와 오피셜 비디오 디렉터로 참여한 채남혁 감독(위메이저)은 서로의 초점이 맞지 않아 헤어지게 되어 홀로 남게 된 쓸쓸함과 공허함의 대상을 ‘빈자리’라는 시각으로 표현해 신곡 ‘초점’의 애절한 감성을 한층 더 배가시킬 전망이다.
김범수는 소속사 영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 노래를 듣는 동안 다시 돌아가지 못 할 ‘눈물겹게 반짝’이던 순간들을 떠올리며 내 마음의 초점을 맞춰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해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특히 김범수는 신곡 발매에 앞서 이날 오후 5시 30분 자신의 유튜브 채널 ‘범수의 세계’를 통해 유튜버로서 첫 라이브 방송에 도전하며 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이번 라이브에서 김범수는 신곡 ‘초점’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또한 김범수는 발매 당일 오후 10시 2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근황을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