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순당, ‘2020년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 출시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0.10.26 09:41 수정 2020.10.26 09:41

2009년부터 12년째 그해 수확한 햅쌀로 빚은 ‘햅쌀로 빚은 첫술’ 선보여

가을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품으로 생산

횡성 양조장 인근, 강원도 횡성지역의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

국순당 '2020년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국순당 국순당 '2020년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국순당

올해 수확한 햅쌀로 빚은 막걸리가 출시된다.


국순당은 프리미엄 생막걸리인 ‘2020년 햅쌀로 빚은 첫술’을 한정품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2020년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는 국순당 횡성 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지역에서 올가을에 수확한 햅쌀로 빚어 햅쌀의 신선함과 지역의 특성을 최대한 살렸다.


알코올 도수는 일반막걸리 보다 1도 높은 7도이며, 용량은 750ml이다. 유리병 용기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총 1만 병 한정 생산한다.


이 제품은 현대백화점 전통주 전문매장인 ‘주담터’와 전국 주요 대형 유통매장, 백세주마을 등 고급음식점에서 판매된다.


국순당은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2년째 매년 가을철에 그 해 수확한 햅쌀로 1년에 단 한 번 가을에만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생막걸리를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출시를 기다리는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며 매년 전량 판매됐다.


국순당은 매년 9월에 ‘첫술’ 생산을 위해 처음 수확된 햅쌀로 술을 빚어 주질 테스트를 거친 후 본격적으로 생산에 들어간다. ‘첫술’은 햅쌀을 생쌀로 가루를 내어 빚는 생쌀발효법으로 빚는다.


생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은 물론이고 올해 가을에 수확한 햅쌀을 원료로 생쌀발효법으로 빚어 일반 생막걸리보다 부드럽고 신선한 쌀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올해 수확한 햅쌀로 빚은 첫술은 햅쌀의 부드럽고 신선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가을철에만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급 막걸리”라며 “과거 추수 이후 햅쌀로 막걸리를 빚어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던 조상들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막걸리”라고 설명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