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만12세 이하·임신부 독감백신 접종 재개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0.09.25 16:04 수정 2020.09.25 16:05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청장)이 25일 오후 충북 청주 질병관리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발생 현황 인플루엔자 백신 수급 관련 상황을 브리핑 하고 있다.ⓒ뉴시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청장)이 25일 오후 충북 청주 질병관리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발생 현황 인플루엔자 백신 수급 관련 상황을 브리핑 하고 있다.ⓒ뉴시스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접종이 재개됐다.


25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2회 접종 대상자를 포함한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에 대해서는 (오늘) 오후부터 접종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부 독감 백신의 상온 노출 사고로 지난 22일부터 국가접종사업을 전면 중단된 상태다. 다만, 국가 조달 물량이 아닌 백신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접종을 재개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에 접종을 재개하는 백신은 상온 노출 사고를 낸 의약품 유통업체 신성약품의 유통 물량과는 관련이 없다는 설명이다. 현재 유료 접종 백신과 마찬가지로 각 의료기관이 개별적으로 구매한 백신이다.


정 청장은 "조속한 시일 내에 백신 조사 및 품질 검사를 완료하고, 신속·투명하게 진행 상황을 국민과 의료기관에 알려 국가 예방접종사업이 안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