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투자증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언택트 시상식 개최

백서원 기자
입력 2020.09.18 11:23 수정 2020.09.18 11:23

제4회 한국투자증권 어린이 Dream 백일장 시 부문 대상 수상작 <벽화>ⓒ한국투자증권제4회 한국투자증권 어린이 Dream 백일장 시 부문 대상 수상작 <벽화>ⓒ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제4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을 개최하고 총 132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꿈’과 ‘내가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백일장에는 시와 수필 총 1022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각 부문별 대상 1명과 최우수 5명, 우수 10명 등 총 132명의 학생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별도로 개최하지 않는다. 그 대신 입상자를 많이 배출한 지역아동센터 다섯 곳에 문학 전집과 초등생 필독서 등 도서를 지원하기로 했다.


심사위원을 맡은 권대웅 시인은 “응모작 속에 펼쳐지는 각기 다양한 수많은 꿈들을 읽으며 세상을 바라보는 우리 아이들의 사려 깊은 시선과 상상력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생활방식이 변화하고 스트레스가 커지는 상황에서 글쓰기가 작은 쉼표가 되었기를 바란다. 우리 학생들이 글쓰기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상상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어린이들의 소중한 꿈을 지키고 밝은 내일을 응원’ 하고자 저소득층 자녀 재능후원 프로젝트 ‘꿈을 꾸는 아이들’, 겨울 방학 급식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서원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