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제주항공, 펭수 모형비행기 판매...친환경 홍보

이홍석 기자
입력 2020.06.26 10:17 수정 2020.06.26 10:17

1일부터 AK몰 사전예약판매...16일부터 기내서 구매가능

친환경 포장재 사용...수익금 일부 제주도 환경보호기금 기부

펭수 모형비행기 4종 세트.ⓒ제주항공펭수 모형비행기 4종 세트.ⓒ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은 친환경 홍보모델로 활동중인 ‘펭수’를 활용한 모형비행기와 기획상품(굿즈·goods)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7월부터 운항승무원 버전의 ‘펭기장’과 객실승무원 버전의 ‘펭무원’ 이미지를 넣은 펭수 모형비행기와 펭수 포토카드·볼펜·핀버튼·스티커 등이 포함된 기획상품을 제작해 기내 및 AK몰에서 판매한다.


펭수 모형비행기와 모형비행기 기획상품세트는 7월1일부터 15일까지 AK몰을 통해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16일부터는 기내 판매를 시작한다.


모형비행기 가격은 정가기준으로 펭수 모형비행기는 3만5000원, 펭수 모형비행기와 기획상품 4종세트(포토카드+볼펜+핀버튼+스티커)를 포함한 세트는 3만8000원이다.


이번 펭수 모형비행기는 고객대상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설문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아이템으로 펭기장·펭무원 디자인 역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디자인을 반영해 제작했다.


친환경홍보담당 모델인 펭수를 주제로 한 만큼 모형비행기 포장시 내부고정용 박스를 플라스틱이나 스티로폼이 아닌 종이로 제작했으며 모형비행기 박스 인쇄 또한 친환경 콩기름을 사용해 환경보호에 동참했다.


또 제주항공×펭수 굿즈 판매금액의 일부는 '제주도 자연환경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2020년 대한민국 친환경상품 '그린스타(GREEN-STAR)'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됐고 환경을 보호하며 여행의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친환경 여행법을 친환경 여행 홍보모델 펭수와 함께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하게 알리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홍석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