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세계인터 온라인몰, 3일부터 재고 면세품 판다…“1인 600달러 제한 없어”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0.06.01 17:47 수정 2020.06.01 17:49

오프라인은 월말 개시 예정


ⓒ에스아이빌리지 홈페이지 캡처 ⓒ에스아이빌리지 홈페이지 캡처

코로나 사태로 오랜 기간 판매되지 못한 면세점 재고 상품을 이젠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쌓여가는 면세점 재고를 해소하기 위해 면세품의 내수 판매가 3일부터 온라인에서 시작된다. 오프라인은 월말 개시된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3일 오전 10시부터 신세계면세점의 명품 재고 예약판매를 시작하기로 하고 이날부터 티저 광고를 내보내기 시작했다. 행사는 1인당 600달러인 면세 한도 제한도 없다.


이는 관세청이 4월 말 면세품의 내수 판매를 한시적으로 허용한 지 한 달여만으로, 재고 면세품이 시중에 풀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관세청은 코로나19 사태로 매출이 급감한 면세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6개월 이상 팔리지 않은 장기재고품을 대상으로 10월29일까지 내수 통관 판매를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판매하는 제품은 ▲발렌시아가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발렌티노 등 해외 명품 브랜드의 가방과 지갑, 소품 등이다.


판매 가격은 수입 통관 절차 등 세금이 포함된 원가에 물류비, 상품화 작업비, 카드 수수료 등을 고려해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백화점 가격과 대비해서는 최대 50%, 면세가와 비교하면 최대 40% 할인된 수준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면세점은 명품 수입에 특화된 계열사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온라인 플랫폼을 내세워 다른 면세점보다 빠르게 가격협상을 마무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프라인에서는 이달 말 롯데 유통매장에서 가장 먼저 풀릴 것으로 보인다.


롯데백화점은 6월 26일 시작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면세점에서 인수한 해외 명품 상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올해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중심으로 해외 명품을 판매한다. 해외명품이 입점하지 않은 백화점 점포와 아웃렛 등 3곳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한다.


다만, 롯데 측은 판매 가격은 계약 조건 때문에 행사 전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신라면세점도 이달 중 통관된 재고 면세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품목은 이른바 '매스티지'로 불리는 대중적인 중가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패션 잡화 제품과 시계 등이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재고 면세품 내수 판매에서는 화장품이나 향수, 주류, 건강식품 등은 제외된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