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총선2020] '낙동강 벨트' 북강서갑·을, 흑색선전으로 '혼탁'

데일리안 =부산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입력 2020.04.10 05:00 수정 2020.04.10 03:32

김도읍, 최지은 향해 "도 넘은 저열한 흑색선전, 용서 못해"

전재수, 박민식 향해 "가짜뉴스 생산·유통, 무관용 법적 대응"

지난 8일 강서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고 부산KBS가 생중계한 국회의원 후보자 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는 김도읍 미래통합당 후보와 최지은 더불어민주당 후보ⓒ부산KBS 방송 화면 캡쳐 지난 8일 강서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고 부산KBS가 생중계한 국회의원 후보자 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는 김도읍 미래통합당 후보와 최지은 더불어민주당 후보ⓒ부산KBS 방송 화면 캡쳐

4·15 총선이 6일 앞으로 다가온 9일 격전지로 꼽히는 '낙동강 벨트' 중심인 부산 북·강서갑과 북·강서을 지역은 후보 간 흑색선전과 고소·고발이 쏟아지는 등 선거판 혼탁 양상이 빚어지고 있다.


재선 현역인 김도읍 미래통합당 북·강서을 후보는 최지은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및 후보자비방죄, 형법상 명예훼손죄 및 모욕죄 등의 혐의로 9일 부산지방검찰청 서부지청에 고소했다.


지난 8일 강서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고 부산KBS가 생중계한 국회의원 후보자 토론회에서 최 후보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자료를 근거로 들며 김 후보를 향해 "공약 이행률이부산시에서 최하위 수준이다. 꼴찌 중에 꼴찌"라고 한 발언을 문제 삼은 것이다.


최 후보의 발언 직후 김 후보 측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확인한 결과, 국회의원을 개별적으로 평가한 자료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 후보 측은 또 최 후보가 김 후보에 대해 허위사실을 포함한 비방하는 내용의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했다.


최 후보는 지난 2일 자신의 선거 홍보를 위해 사용하는 블로그 게시판에 '[공지] 부산 북구강서구을 후보 최지은vs검찰앞잡이 혹은 공안검사'라는 제목으로 "국회에서 '검찰 앞잡이'를 제거할 절호의 기회", "20대 국회에는 검사 출신 국회의원이 뭐라도 되는냥 공식 정보도 아닌 이야기를 검찰로부터 받아내 기자들과 국민 앞에 흘리며 '앞잡이' 노릇을 해왔던 국회의원들이 여전하다" 등의 내용이 담긴 이미지를 게재했다. 검사 출신의 김 후보를 겨냥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 김 후보는 "이제 막 정치에 입문하고자 하는 청년이 자신의 비전과 공약으로 승부하지 않고 흑색선전과 비방으로 구태정치의 길을 가고 있어 안타깝다"며 "도를 넘은 저열한 흑색선전을 결코 용서할 수 없다. 저의 명예를 걸고 엄중하게 법으로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대진 민중당 후보를 상대로 민사소송과 가처분신청을 하기도 했다. 이 후보 측이 "김 후보가 검찰 개혁을 반대하고 n번방 국민청원을 무시했다"는 내용의 현수막을 설치하자, 김 후보가 허위사실임을 주장하며 현수막 1개당 100만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박민식 미래통합당 후보가 8일 부산 북구 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고 부산KBS가 생중계한 북강서갑 후보자 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부산KBS 방송 화면 캡쳐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박민식 미래통합당 후보가 8일 부산 북구 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고 부산KBS가 생중계한 북강서갑 후보자 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부산KBS 방송 화면 캡쳐

4번째 리턴매치가 벌어지는 북·강서갑의 경우 탈환을 노리는 박민식 통합당 후보가 연일 전재수 민주당 후보를 향해 '특혜성 월급'과 관련된 의혹을 소상히 밝히라고 요구하고 있다. 다만, 이 사안은 진정내사 결과 지난 2017년 '범죄 혐의 없음'으로 결론이 났다.


박 후보는 지난 8일 북구 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고 부산KBS가 생중계한 토론회 때 의혹을 제기한 데 이어 9일에는 부산시당 선대위 차원의 성명서를 통해 "전 후보는 19대 총선 낙선 후 2014년 3월부터 2016년 4월까지 북구 지역구 정치 활동에만 몰두해왔는데, 어떻게 부산에서 대전까지 출·퇴근하면서, 한 달에 수백원의 월급을 받을 수 있었느냐"면서 "황제월급에 관한 의혹을 소상히 해명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에 전 후보 측은 "이 사안은 진정내사 결과 '범죄 혐의 없음'으로 처분됐다"며 "무차별적인 가짜뉴스가 생산·유통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유포시키려는 것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전 후보는 박 후보의 국회의원 재임 당시 비서였고, 현재 북구의회 의원인 김 모 씨를 "가짜뉴스를 만들어 주민들을 선동하고 있다"며 북구경찰서와 북구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김 모 씨는 박 후보의 길거리 유세를 돕던 중 만덕5지구 원주민의 뉴웰시티 특별분양가 인하와 관련해 "전 후보가 한 것처럼 선동하지 않았나. 국회의원 할아버지가 와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주민들에게 올바르게 사실을 얘기해줘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이에 전 후보 측은 "전 의원은 특별분양가 문제 해결을 위해 주거환경개선 사업 구조 전반을 검토·연구한 것은 물론이고 국회에서 국토부 장관 상대로 질의, LH 임원면담 등을 통해 실제 원주민의 특별분양금 부담을 낮췄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가짜 뉴스 생산, 유통에 대해서는 무관용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