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총선2020] '부산 북강서을' 김도읍, '공약이행 우수 의원' 선정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입력 2020.04.08 17:54 수정 2020.04.08 17:54

金, 20대 총선 공약 대부분 이행

"주민이 함께 해줘서 가능한 일"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검 및 서울중앙지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검 및 서울중앙지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부산 북·강서을에서 3선에 도전하는 김도읍 미래통합당 후보가 법률연맹 총본부에서 평가한 '20대 국회 공약이행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법률연맹 총본부는 전국 253개 지역구 국회의원의 4년 전 총선 당시 선거공약 총 11,303개에 대해 이행여부를 분석‧평가한 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공약 이행성적'을 지난 7일 발표했다.


북·강서을 재선 현역인 김 후보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화명역 1번 출구(롯데마트)에스컬레이터 설치 ▲금곡 임대주택 노후시설 개‧보수 지원강화 ▲화명대교 램프 조기완공 ▲장난감 도서관 신설 ▲글로벌 기업 유치 ▲명지지구대 신설 ▲신호 대기질 개설 등의 공약을 대부분 이행했다.


김 후보는 공약 이행 외에도 국회 도서관 유치, 강서 기적의 도서관 건립과 에코델타시티 데이터시범단지 조성을 통해 다음카카오·마이크로소프트(MS) 등 세계적인 기업이 입주하도록 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후보는 "주민께 드린 약속을 지키기 위해 책무를 다하다보니, 큰 상을 받게 되었다"며 "주민께서 한 마음 한 뜻으로 함께 해주셨기에 가능한 일이였다. 공약 이행의 상은 오히려 주민께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21대 총선에 도전하는 김 후보는 북·강서을 주민들을 위해 ▲명지국제신도시 2단계 8만평 규모 명품 센트럴파크(호수공원)조성 ▲하단~녹산선 도시철도 조기완공 ▲강서 실내 아이스링크장 유치(계절별 맞춤형 실내 놀이공간)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금곡대로 연결도로 건설 ▲롯데카이저~만덕터널 연결도로 개설 ▲대천천 하류 명품 물놀이시설 조성 등의 공약을 내놨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