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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입력 2020.03.11 10:56 수정 2020.03.11 10:56

여름철 대비 간단한 자가점검으로 사용 불편 사전 해결

사전점검 서비스 신청시 출장비·수리비 무상 혜택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고객에게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고객에게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사용량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대비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본격적인 더위에 앞서 간단한 점검으로 고객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고객이 에어컨을 직접 자가점검한 후 제품 고장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예약된 날짜에 수리 엔지니어가 방문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가점검 항목은 ▲전원 콘센트 연결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필터 상태 확인 ▲냉방 성능 확인 등이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의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기간은 11일부터 6월 12일까지이며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기간에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부품비를 제외한 출장비와 수리비 무상 혜택이 제공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더위에 앞서 에어컨을 미리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TV와 냉장고 등 다른 제품의 방문 수리를 요청했을 때 에어컨을 추가로 점검해주는 '플러스원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또 고객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을 위해 에어컨 자가점검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등록한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하며 '에어컨 사전점검' 알리기에도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수리 엔지니어 마스크 착용, 수리장비 소독 등 철저한 위생관리, 방문 수리 접수 시 고객의 자가격리 여부 확인 등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한 예방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삼성전자서비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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