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대한항공, '한진 탐방대' 프로그램 진행

이홍석 기자
입력 2019.05.26 10:29
수정 2019.05.26 10:33

50주년 및 가정의 달 맞아 직원 부모님 본사로 초청

지난 24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개최된 ‘한진 탐방대’ 프로그램에 참석한 직원과 부모님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한항공
50주년 및 가정의 달 맞아 직원 부모님 본사로 초청

대한항공은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직원 부모님들을 초청해 ‘한진 탐방대’ 견학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창립 50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아 24일 진행된 ‘한진 탐방대’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분기마다 평소 항공 및 물류 분야에 관심이 있는 직원 자녀들의 꿈을 키워주고 그룹사 직원의 소속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진행해 왔다.

이번 ‘한진 탐방대’행사는 직원 부모님들만 초청해 자녀들이 일하는 일터를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부모님들은 전반적인 회사 소개 브리핑을 받은 뒤 정비격납고, 통제센터, 객실훈련원 등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장 방문 직전 직원들이 직접 부모님께 보내는 영상편지를 상영하여 모두에게 감동을 안겨주는 순간을 마련했다.

회사측은 "평소 부모님들이 찾기 힘들었던 자녀들의 일터를 둘러보고 직장생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이를 통해 가족간 소통에 활력을 불어넣고 회사에 대한 자긍심도 한층 높아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항공은 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주니어 에티켓을 배우고 실습해 보는 ‘글로벌 매너 스쿨’, 입시를 앞둔 자녀들과 함께하는 ‘입시 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를 활발히 진행하여, 직원 가족들과의 감성 소통 및 가족친화적인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가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