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영화계도 '미투'…배우 지망생, 감독 성희롱 폭로

부수정 기자
입력 2018.02.22 17:23 수정 2018.02.23 09:12
영화감독 A씨가 성추문에 휩싸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데일리안 DB 영화감독 A씨가 성추문에 휩싸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데일리안 DB

영화감독 A씨가 성추문에 휩싸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2일 영화계에 따르면 최근 개봉한 영화의 연출을 맡은 A씨는 해당 영화의 VIP시사회 무대인사 등 홍보 일정에서 전면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성희롱은 이번 개봉작이 아니라 다른 영상물에 출연할 배우 지망생과 면접 과정에서 벌어졌으며, 배우 지망생 B씨가 자신의 SNS에 폭로하면서 알려졌다.

B씨의 글에 따르면 오디션 당시 A씨는 "여배우는 여자 대 남자로서 자빠뜨리는 법을 알면 된다. 깨끗한 척 조연으로 남느냐 자빠뜨리고 주연하느냐 어떤 게 더 나을 것 같아"라고 말했다. 또 "오늘 말고 다음에 또 만나자. 술이 들어가야 사람이 더 솔직해진다"고 했다고 B씨는 주장했다.

B씨는 "저 말고도 피해 입은 분들이 더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강조했다.

영화 제작사 측은 영화 개봉 전 이런 사실을 알고 곧바로 A씨를 홍보 일정에서 배제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시다발적인 성추문에 휩싸인 공연계에 이어 영화계에도 '미투'(#MeToo) 운동이 확대될 조짐이다. 앞서 배우 조민기와 유명 배우 C씨가 잇달아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