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 광고 효과...매출 전년비 20% 신장
입력 2016.01.12 06:00
수정 2016.01.12 08:34
쓱 광고 노출기간인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전체매출 전년대비 20% 가량 신장
신세계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SSG닷컴의 '쓱광고'가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쓱 광고 노출기간이었던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SSG닷컴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체 매출이 전년대비 20% 가량 신장했으며, 신세계몰과 이마트몰이 각각 23%, 17%으로 고루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의 매출신장률이 지난해 12월 2.6%에 머물고, 최근 온라인 매출 신장이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20%의 매출 신장은 상당히 고무적인 수치다.
특히 이번 쓱 광고 기간 동안 SSG닷컴 총 매출 중에서 20%에 육박하는 매출이 신규 고객에 의해 발생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첫 구매고객 대상으로 백화점몰과 이마트몰에서 모두 쓸 수 있는 20% 왕쿠폰과 쿠폰 사용시 구매 금액의 30%를 돌려주는 페이백 (최대 1만원) 이벤트, 모든 고객들에게 백화점몰과 이마트몰 5종 쿠폰세트까지 더해져, 해외 블랙 프라이데이를 압도하는 쇼핑 혜택으로 연초 고객의 발길을 잡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SSG닷컴은 이러한 여세를 몰아 연초 모든 고객들이 SSG닷컴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단독 특가 상품들을 제안하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펼치기로 했다.
오는 13일에는 이연복의 칠리새우 3만9800원, WMF 모션냄비 4종 17만9000원, 캘빈클라인 남녀 장갑을 3만3345원에 판매하고, 14일에는 소니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34만3000원, 크록스 아동 클로그를 1만2840원, 18~19일에는 예닮 아동한복과 페도라 유모차를 각각 3만9000원, 29만원에 선보이는 등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17일까지 신세계 쇼핑과 이마트 장보기를 한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하면 무조건 5%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8일부터 31일까지 SSG닷컴 페이지에 둥둥떠다니는 광고모델인 공남매(공유, 공효진)의 스티커를 10개 모으면 20% 쿠폰 2종을 증정한다.
또한 31일까지 SSG닷컴, 신세계몰, 이마트몰의 모바일 앱을 모두 설치하면 15% 신세계몰 할인 쿠폰과 12% 이마트몰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SSS닷컴 김예철 상무는 "쓱 광고가 전국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자연스레 SSG닷컴으로 유입된 고객들이 가격 메리트 있는 단독 특가 상품을 집중적으로 구매해 올 초반 매출 실적이 20% 이상 신장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하고 있다"며 "이러한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해피 바이러스와 오반장 등 단독 특가 상품은 물론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앞세워 연초 매출 잡기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