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광장시장 상권 활성화 위해 K관광협의회와 맞손
입력 2026.06.09 13:59
수정 2026.06.09 13:59
(왼쪽부터) 사단법인 K관광협의회 이상만 회장, 종로광장전통시장상인총연합회 이태준 회장, 딜라이브 임승호 중부사업단장ⓒ딜라이브
딜라이브는 지난 8일 종로구에 위치한 광장시장 상인회 회의실에서 광장시장 상권 활성화 및 K-관광 콘텐츠 육성 등을 위해 종로광장전통시장상인총연합회, 사단법인 K관광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딜라이브 임승호 중부사업단장, 사단법인 K관광협의회 이상만 회장, 종로광장전통시장상인총연합회 이태준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역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특히 외국인들의 필수 관광 코스 중 하나로 자리잡은 광장시장의 독창적인 미식 문화와 로컬 스토리를 콘텐츠화하여, 세계 곳곳에서 찾아온 방문객들에게 단순 일회성 관광지가 아닌 ‘K-푸드 성지’로서 광장시장의 브랜드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단발성 행사 협력에서 탈피해 중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독일 뮌헨을 대표하는 옥토버페스트와 같이 서울을 상징하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행사를 만들어내는데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는 지역 사업자로서의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방송·옥외광고·SNS 등을 아우르는 통합 운영 솔루션을 구축해 지원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