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의왕 소식] 시민정원사 기초과정 양성교육 개강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07.26 17:52 수정 2024.07.26 17:53

'의왕시민정원사' 교육 모습. ⓒ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는 지난 24일 조류생태과학관 회의실에서 '의왕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초과정은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11월 12일까지 14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조류생태과학관 1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시민정원사 기초과정은 정원식물 이해 및 관리, 정원조성, 자기개발 등 정원관련 내용으로 진행되며, 향후 심화과정까지 수료한 교육생은 인증시험을 거쳐 의왕시민정원사 자격을 부여받아 추후 시민정원조성, 정원가꾸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의왕시민정원사협회의 시민정원사들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왕송호수공원 정원을 계절별 특색있는 정원으로 아름답게 유지하고, 도시공원 및 녹지에 수목표찰 달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의왕시 시민정원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으로 점차 활동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전통마술 국악 Cantata '흥부전' 공연 개최


전통마술과 판소리, 민요, 남사당놀이 등을 접목한 전통문화예술 공연팀 '소리메굿'이 오는 8월 10일 오후 4시 의왕시 왕림이팝아트홀 공연장에서 전통마술 국악 Cantata '흥부전' 공연을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인‘모든예술 31’에 선정된 소리메굿이 기획하고, 의왕시와 경기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전통마술 국악 Cantata '흥부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작품으로, 전통예술과 현대적 마술을 접목하여 관객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소리메굿 박영식 대표는 "전통예술에 대한 관심과 접근성이 낮아지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의 전통예술을 새롭게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연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예약은 선착순으로 8월 9일까지 이름, 연락처, 인원수를 문자로 보내면 된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