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의왕 소식] 전국 최초 주·정차 민원상담 ARS서비스 도입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07.24 17:03 수정 2024.07.24 17:03

의왕시청사 전경.ⓒ

경기 의왕시가 전국 최초로 주·정차 민원상담 ARS서비스를 도입했다.


시가 7월부터 운영 중인 민원상담 ARS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정차 위반사항 사진과 과태료, 가상계좌번호를 문자로 전송받을 수 있고, 불법 주·정차 현장 출동 요청 및 무단방치차량 제보까지 24시간 통화대기 없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민원상담 ARS서비스 도입 이전에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 및 납부 가상계좌 조회 등 1일 80통 이상의 단순 민원을 공무원이 전화 응대함에 따라 통화대기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함이 불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의 주된 요인이 됐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약 한 달간 민원상담 ARS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민원인에게 빠르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공무원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은 물론, 단순 민원처리에 쏟았던 행정력을 현장 행정에 집중함으로써 민원서비스를 극대화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영리봉사단체 '미소나눔', 내손2동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


의왕시 비영리봉사단체 미소나눔(대표 오문경)이 지난 20일 내손2동 취약계층 2세대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집수리 봉사는 내손2동 주민센터에서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을 발굴해 미소나눔에 요청해 이뤄졌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 10여명은 벽지 도배 및 노후 장판과 전등 등을 교체하고 청소까지 마무리해 낡은 집을 새집처럼 수리했다.


이날 도움을 받은 어르신은 "집이 오래돼서 장마철 걱정이 많았는데 깨끗하게 단장된 집을 보니 정말 기쁘고 큰 선물을 받은 것 같다"며 고마워했다.


한편, 미소나눔은 2011년도에 결성돼 집수리 봉사, 복지관 배식봉사, 방충망 설치 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