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 경기평화광장서 '반려 동·식물 문화체험' 행사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입력 2024.05.14 09:30
수정 2024.05.14 09:30

포토존·공연·판매 부스 등 다채로운 체험·참여 프로그램도 운영

경기도는 반려 동·식물 수요 증대에 따른 건전한 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경기평화광장 모두의 동·식물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다양한 동물과 식물을 만나보는 전시 프로그램인 ‘너랑나랑 동물원·식물원·곤충관’ △반려견의 위생, 미용체험 및 행동교정 상담 △동·식물 관련 책을 빌릴 수 있는 너랑나랑 작은 책 담소 △반려동물 장애물 경주(어질리티) 및 마술쇼 △반려 동·식물 용품 전시 및 판매를 위한 플리마켓 등이 준비돼 있다.


‘생명 존중 및 올바른 반려 동·식물 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등도 진행한다. 특히 ‘경기도 반려동물 입양문화 홍보 및 사진전’을 진행해 반려동물의 입양 상황 및 조건, 입양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평화광장에서 대형 고양이 벌룬 포토존 이벤트, 매직쇼, 퓨전밴드 공연, 애견 간식, 소품, 식물 용품 등의 판매부스를 운영한다. 또 북카페에서는 마술 인형극, 오아밴드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만들 전망이다.


이번 모두의 동·식물 문화 체험은 입장료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13세 미만 아동은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반려동물 동반 시 개인 배변 봉투와 목줄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동물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라 규정된 맹견은 입장할 수 없다. 위급상황, 물림 사고 등을 대비해 안전요원과 구급 의료용품, 의료진 및 의료지원 부스, 구급차를 배치하고 이동식 화장실, 반려견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운영한다.


변상기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모두의 동·식물 체험행사를 통해 반려인 및 비반려인 모두가 참여하여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문화체험을 시작으로 상·하반기에 다채로운 광장 문화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