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 산하 소식]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드론 챌린지 참여 가족 모집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입력 2024.04.05 09:45
수정 2024.04.05 09:45

경기도자비엔날레 성공 개최…유관기관 협력회의 열어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챌린지 참여 가족 모집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는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챌린지’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챌린지’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드론을 조립하고 조종해 볼 수 있는 체험 행사로,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에서 오는 27일, 28일 각 2회씩 총 4회 진행된다. 대상은 초‧중학생 자녀가 있는 경기도민으로 총 80가족을 모집하며, 체험비는 무료다. 가족당 드론 키트 1세트도 제공한다.


드론 챌린지가 열리는 4월 27일과 28일에는 ‘문호리 리버마켓과 함께하는 다놀자! 양평 페스타’가 개최돼 AI 자율주행,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육, 세계의상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 문호리 리버마켓의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과 농산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드론 챌린지에서 가족과 함께 드론을 조립하고 조종해 보는 경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자비엔날레 성공 개최…유관기관 협력회의 열어


한국도자재단은 4일 이천 도자지원센터에서 여주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과 '2024 경기도자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회의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여주시에서 처음 열리는 경기도자비엔날레 개막식과 관련해 주요 일정 및 행사 구성 방향 등 여주시 공동 개최 협의와 국제도자워크숍, 여주 도예인 마켓행사 추진 방향 및 홍보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됐다.


'2024 경기도자비엔날레'는 오는 9월 6일부터 10월 20일까지 45일간 '투게더_몽테뉴의 고양이'(TOGETHER_Montaigne's Cat)를 주제로 이천·여주·광주를 중심으로 열릴 예정이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지자체,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업하여 경기도자비엔날레만의 차별화된 개막식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