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통과도로 개통현황 점검
입력 2023.07.03 16:50
수정 2023.07.03 16:52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일 오전 가능동 일원 반환공여지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통과도로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시장은 이날 개통에 앞서 현장을 방문해 교차로 신호체계 및 교통상황을 직접 점검하며 차량 통행의 안전과 불편사항 등을 확인했다.
이를 통해 △후문 종합운동장에서 통과도로 진입구간 교차로 위 차량유도선 추가 설치 △정문에서 경민대 방향 서부간선도로 고가도로 진입을 위한 교통 안정성 확보 방안 마련 △통과도로 내 과속 방지 및 보행자 안전을 위한 CCTV 추가 설치 등 안전한 교통 및 보행 환경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시는 CRC 통과도로 개방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국방부와 관련사항 협의를 시작해 실시설계와 부지 사용협의 등을 마치고, 지난 5월 착공한 후 6주만에 도로공사를 완공했다.
통과도로가 개통되기 전에는 CRC 동측 일방통행로로 차량이 집중돼 출퇴근시 교통체증이 심각했었으나, 임시 개통된 3일 오전 출근시간에는 교통량이 분산돼 원활한 흐름을 보였다.
김동근 시장은 “통과도로 개통에 앞서 지난 1일 개최한 통과도로 개방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한 것을 보고 70년 동안 금단의 땅이였던 캠프 레드클라우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관련부처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캠프 레드클라우드를 단계적으로 개방해 시민들의 품으로 돌아올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