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미래 지향 통합학교' 포럼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입력 2022.11.30 07:58
수정 2022.11.30 07:59

미래역량 함양과 학생 맞춤형 성장지원 체제

통합운영학교 확산의 공감대 형성 및 방향성

통합운영학교 모델 개발과 운영 방향 논의

경기도교육청이 1일 의정부 몽실학교 모떠꿈방에서 미래를 지향하는 '2022 경기통합운영학교' 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미래같이! 미래가치! 미래가 묻고 통합운영학교가 답하다’라는 주제로 지역 통합운영학교 교육공동체의 경험과 사례 나눔을 통해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을 찾기 위해 마련했다.


포럼 1부에는 통합운영학교를 경험한 졸업생, 재학생, 학부모, 교사가 직접 사례 나눔을 한다. 2부에는 통합운영학교의 의미, 경기도 통합운영학교의 현재와 나아갈 방향, 경기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제안과 과제 등에 대해 전문가들이 주제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포럼 현장에는 통합운영학교 관계자 등 사전신청자 110여 명이 참석 예정이다. 15시부터 18시까지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므로 통합운영학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포럼 소식을 접한 경상남도 양산시 금오초중학교 장영욱 교장은 “타시도의 통합운영학교 상황이 많이 궁금했다”라며 “경기도에서 통합운영학교 포럼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하고, 앞선 경험을 담은 운영사례집도 공유해 주신다니 반갑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해왔다.


도교육청 곽원규 미래교육국장은 “앞으로도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논의가 계속해서 다양하고 풍성하게 이어지기 바란다”라며 “이번 포럼에서 공유하는 통합운영학교 이야기가 자율과 균형을 바탕으로 미래를 지향하는 경기교육에 건강한 자양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을 통해 배포하는 ‘2022 경기통합운영학교 이야기’에는 통합운영학교에서 교육과정 운영과 먼저 생각하고 실천한 대광초중학교, 군남초중학교, 향산초중학교, 신나는학교, 군서미래국제학교 등 다섯 학교의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담았다. 해당 자료집은 도교육청 누리집 통합자료실 미래학교기획과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