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톡 예약 전송된다…iOS·PC서 가능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입력 2022.05.18 16:07 수정 2022.05.19 13:54

'죠르디 도구' 기능 새롭게 추가

하루 최대 10개까지 등록 가능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기능.ⓒ카카오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기능.ⓒ카카오

카카오톡에 메시지 예약 전송 기능이 추가됐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지난 17일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메시지 예약 등을 포함한 ‘죠르디 도구’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


나와의 채팅방 혹은 일반 채팅방에서 채팅창 내 샵검색(#)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채팅창 상단에 메시지 예약이 표기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예약 메시지와 일시, 발송 대상을 설정해 두면 정해진 설정에 따라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예약 메시지는 미리 알림 기능을 통해 나와의 채팅방에서 발송 전 확인 가능하며, 어뷰징 사용 방지를 위해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예약 기능으로 인한 채팅 혼돈을 방지하기 위해 예약 메시지에는 예약 메시지임을 알리는 말풍선 뱃지가 표기된다.


해당 기능은 iOS, 맥톡, PC에서 카카오톡 앱(v9.8.0)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는 조만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메시지 예약 기능 외에도 죠르디 도구를 통해 일정 등록, 할 일 등록, 브리핑 보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메시지 예약 기능은 단순히 내일 아침에 챙겨야할 물건 기억 용도부터 지인들의 생일 축하 메시지 예약, 팀이나 동아리 관련 활동 공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