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재명 "본선 경쟁력 가장 중요…용광로 선대위로 4기 민주정부 창출"

데일리안 강원 =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입력 2021.09.12 16:31 수정 2021.09.12 16:58

전국 순회 합동연설회 강원도 정견발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12일 오후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 리조트컨벤션홀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강원 순회경선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이날 경선에서는 1차 일반당원·국민 선거인단 약 64만 표의 결과를 발표한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2일 "유일한 필승카드 기호 1번 이재명,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로 '원팀 정신'을 지켜내고, 용광로 선대위로 뭉쳐 4기 민주정부 반드시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강원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전국 순회 합동연설회 강원 지역 정견발표에서 "경선은 본선 경쟁력이 가장 중요하다. 지금, 전 지역에서, 전 연령대에서, 진보·중도·보수 모든 진영에서 압도적 경쟁력을 가진 후보는 바로 이재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강원도는 남북이 대치하고 있는 최전선이자, 위기에 직면한 산업전환의 최전선이기도 하다. 강원도의 지속가능한 경제기반을 만드는 전환 성장이 꼭 필요하다"며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법 제정 △정밀의료·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육성 △풍력·바이오 에너지 인프라 확대 △한반도 평화경제 위한 교통망 확충 △금강산 관광 재개 등을 약속했다.


그러면서 "청렴하고 유능하고 약속을 지키는 이재명이 더 행복하고 공정한 강원도, 한반도 평화 시대를 선도하는 강원도를 만들겠다고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