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대구은행 "IRP 수익률 3분기 연속 은행권 1위"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1.08.12 09:52
수정 2021.08.12 09:53

대구 달구벌대로 DGB대구은행 본점 전경.ⓒ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올해 2분기 기준으로 최근 1년간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익률이 6.24%를 기록하며 3분기 연속으로 은행권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이같은 높은 수익률의 배경에는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운용 방안, 양질의 시스템 도입이 뒷받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찾아가는 퇴직연금 가입자교육 서비스 현장지원, 글로벌 분산 투자 및 생애주기 투자를 위한 TDF 등의 다양한 투자상품 라인업을 비롯해 저축은행 정기예금까지 확대 운용하는 퇴직연금 정기예금 최고금리 자동운용 서비스와 퇴직연금펀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도입 등을 진행해온 결과한 평이다.


특히 IRP 수수료 혜택을 통한 실질적인 수익률 제고를 위해 IM뱅크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한 비대면 IRP 계좌에 대해 수수료를 최저 0.04~0.20% 정도로 적용, 고객들의 실질수익률 향상을 도모했다.


장문석 대구은행 퇴직연금 담당 본부장은 "양질의 직원 교육을 통한 고객 서비스 제고, 이를 뒷받침하는 상품과 시스템 향상 등으로 연속 은행권 최고 퇴직연금 수익률을 기록했다"며 "오는 10월까지 IM뱅크 퇴직연금 메뉴 개편을 실시, 한눈에 수익률 및 세액공제현황을 확인하고 보다 편리한 상품 운용을 돕는 개편을 통해 더욱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