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신규 고객에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12.03 08:33
수정 2020.12.03 08:33

DTC유전자검사·장내미생물 검사 등 건강관리 서비스

“헬스케어 기업 제휴…고객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할 것”

KT스카이라이프는 유전자 전문 분석기업 ‘엔젠바이오’,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와 유전자 정보 및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3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과 고객센터를 통해 결합상품(DPS·TPS)을 가입한 신규 고객이며 ▲4인 가족건강유전자검사권 ▲1인 장내건강검사+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가족건강유전자검사는 엔젠바이오에서 제공하는 DTC 유전자 검사 ‘지노리듬’이다 색소침착·피부노화,·탈모 등 모발 상태·비타민C 농도·카페인대사 등 뷰티 관련 검사와 혈당·혈압을 포함해 체질량 지수·중성지방·콜레스테롤 수치 등의 헬스 관련 검사 총 12가지를 분석해 유전적 원인을 제시한다.


검진 결과에 따라 종합 리포트를 제공하며 임상 영양사와 운동 처방사 등 전문가를 통한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장내건강검사는 마이크로바이옴으로 불리는 장내 미생물의 유형, 미생물 종 수 등을 분석해 비만위험도, 유익균·유해균 등과 관련된 현재의 건강상태를 분석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장내건강검사를 선택한 고객은 메디에이지에서 제공하는 건강위험분석 앱 ‘헬스케치’를 통해 건강검진결과 데이터 기반 질병과 암에 대한 위험도 분석 정보와 건강관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구독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함께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1개월분도 받을 수 있다.


혜택 제공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카이라이프 온라인 다이렉트샵을 통해 결합상품을 가입하는 신규 고객 중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시중가 28만원 상당의 전통 한방차 메디프레소 머신과 캡슐 세트 3개월분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헬스케어 기업과의 제휴를 계기로 다양한 분야의 차별화된 개방형 플랫폼 사업을 적극 발굴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