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 “미래에는 자기주도성 인재가 빛을 발할 것”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3.08.07 17:40 수정 2023.08.07 17:40

8월 7~9일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연수’

도전정신, 창의성, 문제해결 역량 갖춘 주도적 인재 양성 강조

K-기업가정신센터 등과 연계, 대기업 창업주의 창업가정신 이해

7일 한국보훈교육연구원에서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연수’ 가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앞으로의 미래는 도전정신과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갖춘 자기주도성 인재가 빛을 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7일 수원에 위치한 한국보훈교육연구원에서 열린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연수’ 첫 날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이번 연수로 학생들의 창업 재능과 소질을 발견하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 창업 교육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번 행사는 사전 선발한 초․중등 선도 교원과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등 120명이 참여해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첫 째날은 수원의 한국보훈교육연구원에서, 둘 째날은 경남 진주의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셋 째날은 경남 산청군의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학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학교급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사례 △지역사회 연계 창업 교육 사례 △에듀테크 활용 창업가정신 교육 사례 등 다양한 사례교육 및 참여자의 토론으로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선도 교원 연수로 창업가정신 저변 확대와 창업 교육 역량 제고, 학교 현장의 창업 교육 리더로서 역할을 적극 담당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원연수 외에도 임 교육감의 공약사항인 청소년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도 창업 교육 모델 개발 △창업 교육 지침서 개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창업 체험 거점학교 및 거점센터 지정 △창업지원단 구성 및 지역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창업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