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문대통령 "원팀 만들어달라"…송영길 "文정부 끝까지 성공시키겠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입력 2021.05.03 14:28
수정 2021.05.03 14:29

문 대통령, 송영길 대표와 5분 간 통화

당 화합과 백신·부동산 문제해결 당부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예방해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전달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와 전화통화에서 백신과 부동산 문제 해결이 최우선 과제임을 강조하고 당·정·청 간 화합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통화에서 "송영길 대표 중심으로 원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당·정·청이 함께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대표가 앞장을 잘 서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부동산과 백신 문제 해결이 최우선 과제"라며 "당청 간 호흡을 잘 맞춰서 해결해달라. 조만간 다시 만나 더 많은 대화를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에 "총괄 선거대책본부장으로 문재인 정부를 출범시킨 처음 자세 그대로 문재인 정부를 끝까지 성공시키겠다"고 답했다.


이용빈 민주당 대변인에 따르면, 이날 문 대통령과 송 대표의 통화는 오전 11시부터 약 5분 간 진행됐다. 앞으로 1년 간 백신과 부동산 문제 해결이 중요하다는 점을 재차 확인한 자리였다는 게 이 대변인의 설명이다.


민주당 지도부 청와대 초청이나 당·정·청 변화 등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이날 통화에서는 따로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