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2021년 ‘관세평가·품목분류 연구 공모전’ 개최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입력 2021.04.01 11:22
수정 2021.04.01 11:22

관세청, 관세평가·품목분류 연구논문·판례평석 공모

9월 제출, 11월 결과 발표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이 관세분야 연구 저변확대를 위해 ‘2021년 관세평가·품목분류 연구논문 및 판례평석 공모전’을 4월 1일부터 개최한다.


연구논문 공모전은 2015년부터 첫 실시된 이래 관세평가와 품목분류 2개 부문으로 나눠 시행된다.


연구 주제는 각 부문별로 관세평가분류원에서 선정한 권고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다.


함께 시행되는 관세평가 판례평석 공모전은 관세평가분류원에서 선정한 권고 판례를 포함해 관세평가와 관련된 다양한 국내‧외 법원 등의 판결문에 대해 참가자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공모전 누리집(www.관세연구공모전.kr)을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9월까지 논문과 평석을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11월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작은 관세청장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고, 우수 논문과 평석은 책자로 발간된다.


이진희 관세평가분류원장은 “성실납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민․관․학 공동 연구와 의사소통을 통해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합리적 과세 기준이 정립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관세사나 변호사 등 전문가뿐 아니라 젊은 학생들과 연구자들도 과감히 도전해 신선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