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조승환 KIMST 원장, 탈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입력 2021.01.27 08:54
수정 2021.01.27 08:54


조승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가운데)이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해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조승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 원장은 지난 26일 탈플라스틱 사회전환 공감과 확산을 위한 SNS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최명용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지명을 받은 조 원장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탈플라스틱을 위한 해양수산과학기술 분야에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며 캠페인 동참을 흔쾌히 수락했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를 시작으로 탈(脫) 플라스틱에 대한 국민 공감과 참여 확대를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할 수 있는 행동 각각 한 가지를 약속하는 메시지를 SNS에 인증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 원장은 ‘일회용 빨대는 사용하지 않고 다회용기 사용을 생활화하겠다’며 탈 플라스틱 실천을 다짐했다. 그리고 다음주자로 고상환 울산항만공사 사장과 박계각 한국항로표지기술원장을 지목했다.


조 원장은 “현재 KIMST는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을 위한 기술개발 등 해양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양플라스틱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