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국투자증권, 'AI원팀' 기업실무형 AI 교육 실시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입력 2020.11.18 09:42
수정 2020.11.18 09:42

한국투자증권은 KT와 함께 기업 실무형 AI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국내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체인 ‘AI원팀’의 인재양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KT와 함께 기업 실무형 AI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투자증권 DT본부 등 관련부서 핵심인력을 대상으로 3주간 진행되며 금융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AI·데이터분석 역량 제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앞서 AI원팀은 AI 실무형 기술인력 부족 이슈를 해소하기 위해 약 6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AI원팀 기업실무형 AI 교육과정(원팀 AI 워크숍)’을 개발했다.


AI원팀은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산업계 전반에 걸친 AI 교육 프로그램 포트폴리오를 확충해 금융 분야 외에도 다양한 도메인별 맞춤 과정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기업 내 직급 및 직무 별 다양한 니즈를 고려해 C레벨 대상 AI/디지털혁신(DX) 리터러시(Literacy) 과정, 경영리더급 중심의 AI/DX과정, 고급형 연구개발(R&D) 산학 과정 등을 개발한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금융투자업계 역시 디지털전환이 핵심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관련 인재 양성이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며 “원팀의 AI 교육 과정을 통해 AI 실무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