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제주항공, 미래 항공정비사 인재 현장견학 진행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입력 2020.10.28 10:29 수정 2020.10.28 10:30

하늘드림재단 항공기초인력양성사업...항공특성화고 견학 지원

항공기 실제 정비작업 현장 견학 및 질의응답 시간 가져

28일 제주항공 정비본부를 방문한 항공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정비사에게 항공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제주항공 28일 제주항공 정비본부를 방문한 항공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정비사에게 항공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은 미래의 항공정비사 인재인 항공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비현장 견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하늘드림재단의 항공기초인력양성사업을 도와 27일과 28일 양일간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와 강호항공고등학교 학생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정비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들은 제주항공 정비본부의 각 부서를 둘러본 뒤 실제 항공기 정비가 진행중인 작업현장을 방문해 각종 구성품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항공기 바퀴 분해조립 현장을 견학하며 정비에 대한 간접체험을 했다.


또 학교에서 배울 때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정비사와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회사 관계자는 “정부·공공기관·민간이 협력해 만든 장학재단인 하늘드림재단의 항공기초인력양성사업을 돕기 위해 항공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견학을 진행하게 됐다”며 “미래 정비사 인재들을 위해 마련한 실제 정비현장 견학과 질의응답 시간 등이 학생들에게 유익한 경험과 소중한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8일 제주항공 정비본부를 방문한 항공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제주항공 항공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주항공 28일 제주항공 정비본부를 방문한 항공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제주항공 항공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주항공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